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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커피, 제 3의 물결

작성자 에이티플러스커피(ip:)

작성일 2021-05-12 15:30:10

조회 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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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The third wave of coffee

커피, 제 3의 물결






커피, 제 1의 물결
인스턴트 커피의 대량 생산 및 소비

로부스타로 만든 인스턴트 커피의 등장과 함께 진공 포장 기술이 개발되며
유통이 원활해 짐에 따라 MAXWELL, FOLGERS,NESLET와 같은 기업에서
커피의 대량 생산이 이루어졌습니다.
사무실과 가정에서 주로 소비가 이루어지며
1960년대 미국은 세계 최대의 커피 소비국이 되었습니다.




커피, 제 2의 물결
에스프레소의 대중화와 맛의 획일화

생두의 품종과 생산지와 관계없이 아라비카 원두를 다크 로스팅 하여 사용함으로써
어디를 가든 획일화 된 맛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eet’s Coffee, STARBUCKS COFFEE가 대표적으로
커피의 프랜차이즈 시장을 열며 원두커피의 대중화를 이끌었습니다.




커피, 제 3의 물결
개성 넘치는 커피 & 품질 향상

대형 프랜차이즈가 주도하는 획일화 된 맛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선택하며 산지 본연의 독특한 맛과 향이 살아있는
Specialty Coffee의 수요가 증가합니다.
또한, 커피 전문점들이 직거래를 통해 농가에 제대로 된 비용을 지불하고,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대중에게 고품질 커피를 제공하는 시기입니다.

 


첨부파일 139_shop1_463479.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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